서브상단 글자

자료실

HOME     학술대회     자료실

2020년도 춘계국제화상심포지움(zoom)
저자 : 관리자 등록일시 : 2020-06-12 10:35:58
첨부파일 : 파일 다운로드 20년도_춘계국제화상심포지움_요지집.pdf

한국일본언어문화학회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 19 사태가 계속되는 가운데, 계절은 벌써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하였습니다. 코로나19의 세계적인 유행은 이젠 우리들 일상 풍경의 많은 부분을 바꾸어 버렸고 아직도 예측을 불허하는 상황에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온 세계의 많은 현장에서 ‘코로나 후’의 변화와 예측되는 미래상에 관한 논의도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의 한일 관계는 전례없이 어려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어 양국의 친선과 발전을 기원하는 많은 분들에게 우려를 자아내게 합니다.

 이와 같은 상황 하에서 본 한국일본언어문화학회는 일본어 일본학 관련 학회로서는 최초의 시도인 ‘온라인 학회’를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코로나19 사태의 영향으로 많은 학회가 하계 학술대회를 단념하는 가운데, 어떻게 해서든지 회원 여러분의 연구와 교류의 장을 제공해드리고 싶어 상임이사회가 여러 번 협의를 거듭한 끝에 이와 같은 결정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학회로서도 처음 시도하는 일이고, 저희 운영진도 어떻게 전개가 될지 걱정과 불안이 더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익숙지 않은 운영으로 미처 미치지 못하는 부분도 많이 있을 거라고는 생각됩니다만, 부디 회원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오늘 특별히 해외에서 참가해주시는 일본 筑波대학의 橋本修교수님, 千葉대학의 阿部朋世교수님, 文教大学의 蒋垂東교수님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여러 모로 바쁘신 일정 속에 오늘 축사말씀을 해주시는 주한 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의 真保洋 일등서기관님에게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교육, 연구 활동 등으로 바쁘신 중에도 기획발표와 학술발표를 준비하여 주신 발표자 및 토론자 여러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획발표와 학술발표에서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합니다. 많은 회원 여러분이 본 온라인 학술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실 것을 진심으로 바라마지 않겠습니다. 학회를 위해 애쓰시는 모세종 편집위원장님, 권혁인 총무이사님을 비롯한 상임이사님들, 임시은사무국장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오늘 하루가 우리들 연구자들에게 활발한 연구와 교류의 장을 펼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본 학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회원 여러분의 학문적인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6월 5일

                                    한국일본언어문화학회회장 박혜성 올림
 

------------------------------------------------------------------------------------------------------------------------


◉ 日 時 : 2020年 6月 13日(土) 12:00∼18:00 

◉ 使用プログラム : ZOOM 
    (https://us02web.zoom.us/j/4110896961?pwd=Nm9yazNQd0tvblRrTm5ISE4zYjdCQT09)

▶ 学会の日程 ◀ 
  * 12:30~13:00  入場
  * 13:00∼13:20  開会式.....................司会:權赫仁(総務理事・光云大)
                     開 会 辞:朴蕙成(会長・ハンバッ大)     
                     大会紹介:牟世鍾(大会運営委員長・仁荷大)
             祝辞 : 真保洋(駐韓日本大使館 広報文化院 一等書)
  * 13:20∼17:30  学術発表会............文化・語学分科
           文化分科 - 司会 : 片龍雨(全州大)
          語学分科 - 司会 : 李成圭(仁荷大)              
                        
   * ZOOM 運営/管理 尹榮珉(情報理事・延世大)
이전글 『日本言語文化』 제47집 원고모집
다음글 『日本言語文化』 제52, 53집 원고모집
목 록